본문 바로가기

일상

좋은 친구 되기

관종이 아닌 사람은 없는것 같다. 다만 그 정도가 다를 뿐.

어떤 사람은 여러 사람의 관심이 필요하고 어떤 사람은 소중한 사람들의 관심으로도 충분하다.

나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지만 받기 어려운 관심은 나로부터의 관심인것 같다.

내가 정말로 사랑하는것, 사랑하는 척 하는것, 싫어하는 것, 싫어하는 척 하는것.

그것들을 알아내려면 치열하게 나와 대화해야 한다. (생각보다 귀찮아서 미룰때도 많다..!)

나에 대한 관심을 통해 나를 잘 아는 사람이 되면 여유가 생기는것 같다.

공부를 열심히 한 학생이 시험 문제를 잘 풀듯, 스스로의 면면을 미리 들여다 본 사람은 인생의 여러 순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나는 나와의 대화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 아직 생각의 깊이가 있다고 할 자신은 없지만 그동안 내가 느낀 나를 알면 좋은 점(좋을 꺼라 기대 되는점)이다.

1. 내가 행복할 방법을 알고 있다. 이로 인해 노력할 수 있는 방향이 있고 내가 불행해질 만한 요소를 미리 제거할 수 있다.
2. 나와 다른 상황에 처한 친구의 마음을 진심으로 공감해줄 여력이 생긴다.
3. 나를 향한 가시돋힌 말을 들었을 때 그 말이 상처가 된다고 인정하고 상대에게 솔직하게 말 할 수 있다.

내 마음속에 먼지같이 떠다니는 작은 생각들을 모아서 나의 주관을 만들고 취향을 찾는 과정중에 있다.

나를 먼저 보듬어주면서 스스로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의 좋은 친구가 되어주고 싶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가장 자신 없는 것  (0) 2021.09.15
행복이  (0) 2021.08.18
10년 후 나에게  (0) 2021.06.13
막내가 어른이 되기 까지  (0) 2021.05.26
나의 인생 영화 The Notebook  (0) 2021.04.28